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무한지식

가습기 미생물 줄이기 및 주의사항

요즘 가습기 살균제(세정제)로 인해 원인미상 폐손상이 일어났다고 나왔다는 뉴스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그로인해 가습기 살균제를 사다놓고 작년 사용했던 저로썬..

놀라울 따름이었죠..

그래서 가습기의 오염된 미생물을 줄이는 요령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1. 가습기 물 교환요령
  - 하루에 한번 물통의 물을 1/5정도 넣고 충분히 흔들어 2회 이상 헹궈준 다음 물을 넣습니다.
    ※ 가습기 안에 물이 남아 있더라도 하루가 지난 물은 새 물로 교체합니다.
  - 진동자 부분은 물은 가습기에 표시된 배출구 쪽으로 기울여 모두 제거합닏.ㅏ

2. 가습기 세척요령
  - 가습기를 세척하기 전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 진동자 부분 및 물통은 이틀마다 부드러운 스폰지나 천으로 닦아주고, 1주일에 한번은 중성세재를 이용하여 세척합니다.
   ※ 중성세제를 이용할 경우, 세제가 남지 않도록 3회 이상 깨끗이 헹궈야 합니다.
    * 반드시 세제 표시사항에서 중성세제임을 확인해야 합니다.
    * 락스, 비누, 알칼리성, 산성 세제 및 기름성분이 있는 유기 세제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 진동자 부분
   ※ 물통과 함께 반드시 진동자도 세척해야 하며, 세척 후 세제성분이 남지 않도록 진동자 부분을 키친타올이나 부드러운 천으로 깨끗이 닦습니다.
  - 물통 부분
   ※ 부드러운 솔 또는 천으로 깨끗이 세척합니다. 가습기를 2~3일간 사용하지 않고 방치한 경우 반드시 물통과 진동자 부분을 세척하여 사용합니다.
   ※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물통 및 진동자 부분의 물을 제거하고 건조한 상태로 보관합니다.
  - 분무유도관 및 분출구 세척
   ※ 분무유도관이나 분출구도 일주일에 한번씩은 솔 및 천으로 깨끗이 닦아줍니다.

<<출처 : 한국 소비자원>>